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일상 TIP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거절,수정 그리고 승인까지

by 명품꿀팁 2020. 1. 14.

구글 애드센스 화면

195월달부터 아무것도 모르고 유투브를 보고 시작했던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이 드디어 2020년 1월에 새해와 동시에 승인을 받았다.

지금생각하면 스트레스 없이 시작하려고 작년 5월부터 11월까지 정말 내가 하고싶을때 그리고 내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나름 스트레스 없이 꾸미고 재미있게 운영했다.

이렇게 패션에 관심이있던 나는 물품을 구입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그렇게 6~7달동안 구입한 물품들의 리뷰를 나름 꾸준히 재미있게 게시글을 작성하고 그렇게 게시글 15개가 완성이 되었을 때 애드센스 신청에 바로 도전해 보았다.

 

블로그 작성 게시글 목록

애드센스 신청했을 당시 블로그의 상황은

  • 게시글의 수는 15
  • 게시글 마다 글자수는 1000자 이상
  • 게시글은 매일매일 작성은 하지않았다.

그래도 나름의 기준을 세우고 작성한 블로그를 신청하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구글 측의 답장을 기다렸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하지만 애드센스 신청에대한 답장은 계정승인에 앞서 수정사항이 있다는 메일로 거절 이었다.이 후 스트레스 받지않으며 재미있게 해보려 했던 블로그에 대한 목표와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여러 검색을 통해 수정해야할 부분을 찾아보고 또 유투브에서도 블로그 관련 정보들을 정말 많이 찾아 보았다.

유투브의 경우 명확한 기준이있지만 블로그의 경우 그런 명확한 기준이 없기에 많은 정보를 접하고 개인적인 판단을 통해 그정보들을 추리고 추려 다시 애드센스를 받기위해 블로그 수정을 하였다.

개인적으로 정보를 모아 수정한 기준은

  • 게시글을 하루 또는 이틀에 작성할 것.
  • 게시글당 1000~1500자 작성할 것.
  • 걸려있는 링크는 삭제하고 제품사진은 직접촬영한 사진을 사용할 것.

이정도로 정리를 하고 다시 수정에 들어갔다.

(블로그 애드센스의 기준같은경우 정해진건없으니참고만 하시고 개인적으로 판단하여 수정해야한다.)

그렇게 약 10일간 다시 10개정도의 게시글을 작성하고 수정하여 20년 1월6일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고 약 2일 후 20년1월8일 답장메일이 도착하였다.

 

애드센스 승인메일
애드센스 승인메일 내용

메일은 앞으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있다는 내용과 승인메일의 내용이 담겨있었다.

이렇게 195월부터 201월까지 9달 동안 나름 길고긴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까지의 여정이었다. 이렇게 승인이 나니 앞으로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에 조금씩 욕심이 생기고 블로그에 애착이 조금씩 생긴다.

이렇게 하여 승인이되었다 또는 이렇게 해서 승인이 되었다라는 명확한 말은 못하지만 관심을 가지고 조금더 신경을 쓰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여기까지 명품꿀팁의 9달동안 구글 애드센스 거절,수정 그리고 승인까지의 리뷰였다.